여기 두 작은 기업이 있습니다.
기업 A는 대부분의 기업들이 하는 마케팅을 했습니다.
잘한다는 대행사를 고용해 창의적인 소재들을 만들어
메타, 네이버 등 다수 채널에서 광고를 집행했습니다.
3개월 동안 꽤 많은 돈을 쏟아부었지만
결과는 예상만큼 좋지 않았습니다.
CPA는 점점 더 높아졌고, ROAS는 150~200을 맴돌았습니다.
A사는 기존 대행사와의 계약을 해지하고 새로운 대행사와 계약합니다.
이번에는 정말 전문가인 것 같습니다.
규모도 크고, 굵직한 기업들과의 협업 경험도 있습니다.
대시보드도 더 멋지고, 인력들도 많이 붙은 것 같습니다.
이번에는 광고비도 더 많이 투자해보기로 합니다.
3개월이 더 지났지만 여전히 결과는 그대로였습니다.
벌써 6개월 간 5천만 원이 넘는 예산이 쓰였습니다.
이익 없이 손실만 잔뜩 쌓여 기업은 위태로워졌습니다.
또 다른 대행사를 찾아야 하나... 한숨만 나옵니다.
기업 B는 A와 완전히 다르게 접근합니다.
'광고'는 그저 트래픽을 위한 도구라는 것을 이해하고,
무작정 다른 기업들이 하는 유료 광고나 시드 작업을
따라하며 예산을 낭비하지 않았습니다.
그 대신 어떻게 광고 없이도 트래픽을 만들 수 있는지,
트래픽이 생겼을 때 어떻게 더 많은 전환을 이끌어낼 수 있는지,
같은 전환으로도 더 큰 매출을 일으킬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인지
치열하게 고민하고 실행으로 옮겼습니다.
기업 A가 CPA를 줄이기 위해 소재를 바꿔가며 돈을 쓸 때,
기업 B는 고객의 체감 가치를 높여줄 상품 구성을 만들고,
랜딩페이지를 지속적으로 개선하고, 콘텐츠 역량을 키워
더 저렴한 비용으로 고객을 유입시키는 시스템을 만들었습니다.
3개월 후 B도 소액의 예산으로 광고 집행을 시작했습니다.
모든 노력들이 시너지를 내며 ROAS는 500%를 가뿐히 넘었습니다.
여기서 얻은 수익을 재투자해 더 큰 가치를 만들어보기로 합니다.
누군가는 광고 소재에만 매달리고,
누군가는 마케팅 효율을 높일 수 있는
[시스템]을 만듭니다.
3개월 간 평균 약 300%의 성장,
마케팅 시스템을 이해하는 기업은
더 이상 대행사를 찾지 않습니다.
제품 출시 후 마케팅을 시작하는 단계의 소규모 팀 (1~10인)
초기 고객 확보 이후 성장에 한계를 느끼고 있는 작은 기업
광고 대행사를 써봤지만 성과를 보지 못했던 스몰브랜드
부트스트래핑으로 성장하고 싶은 스타트업
상세페이지, 랜딩페이지도 제작도 해주시나요? 관리자 2025-04-09 컨설팅 내에 필요한 경우 저희가 제작해드립니다. 상세페이지나 랜딩페이지에 들어갈 메시지 기획은 기본 금액에 포함되지만, 촬영과 디자인 등 제작까지 전부 맡기실 경우 제작해야 할 분량에 따라 약간의 추가 금액이 청구될 수 있습니다. |
저희도 업무에 함께 참여해 배울 수 있나요? 소유자 2025-04-09 적극 권장드립니다. 우리의 가장 중요한 마케팅을 다른 사람 손에 맡기는 기업은 살아남기 어렵습니다. 대행사는 기업이 성장한 후에, 막대한 금액의 마케팅 예산을 집행할 때 활용하기에 적합합니다. |
마케팅이 처음인데 해볼 수 있을까요? 소유자 2025-04-09 충분한 시간(최소 하루 3시간 이상)을 투자하실 수 있다면 가능합니다. 모든 마케팅을 배우는게 아니라 지금 우리에게 필요한 마케팅을 배우는 겁니다. 저희가 없어도 직접 하실 수 있도록 플레이북을 함께 제공해드립니다. |
모든 일을 그냥 다 맡길수도 있나요? 소유자 2025-04-09 가능하지만 추천드리지 않습니다. 만약 부득이한 사정으로 저희에게 전부 의뢰하실 경우 견적 금액은 최소 월 400만원부터 시작됩니다. |
계약 전에 미리 상담을 받아볼 수 있나요? 소유자 2025-04-09 물론입니다. 아래 간단한 양식을 작성해 제출해주시면 빠르게 무료 상담을 진행해드리겠습니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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